"게임을 만들 때는 만들어야할 게 많습니다.

 

음악, 아트, 게임 디자인, 스토리, 코딩 등...

 

 

이 요소는 다 동등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닙니다."

 

 

 

"많은 경우에 게임 디자인은 그들과 동등하지 않고

 

오히려 그들을 지탱하는 기반으로 기능합니다.

 

 

그래서 게임 디자인이 무너지면 다른 것도 다 무너집니다."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유튜브 채널 GMTK를 운영하는 마크 브라운이 소개한 자신의 유년시절 일화는 이러하다.

 

 

 

1. 게임의 스토리 컨셉과 아이디어가 떠오름.

 

2. 바로 포토샵을 켜서 도트를 찍고 캐릭터도 만들고 컷신도 만들고 메뉴도 다 만듦.

 

3. 근데 중요한 걸 깨달음

 

4. 게임이 노잼임

 

5. 그만둠.

 

6. "마크, 이 멍청아."

 

 

 

많은 개발 지망생들이 아직 만들어지지도 않은 자신의 게임의 완성된 모습이나

 

눈에 보이는 아트에 매혹되어 발생하는 실수이기도 하다.

 

 

 

그래서 가장 기본은 걍 아트 ㅈ까고 게임의 프로토타입부터 만드는것.

 

프로토타입이 재미가 없으면 아트고 뭐고 전혀 중요하지 않다는 것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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